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자격 이런 분들이 가능 합니다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자격 조건 입니다. 신용도가 낮고 소득이 적은 서민이 대부 업체 또는 캐피탈사 등에서 대출받은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통해 시중은행의 저금리 대출로 바꾸어주는 서민금융 제도입니다.

지원형태 융자지원

지원내용  ○ 보증금액 : 최대 3,000만 원(고금리 대출 원금 범위 내, 추가대출 신청시는 최초 보증금액과 추가대출 신청금액 합계 기준)
– 대출금리 : 연 6.5%~10.5% (은행 대출이율 연 4%(고정금리) +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2.5%~6.5%))
– 대출기간 : 급여소득자 등 최장 5년, 자영업자 최장 6년(사업자등록된 자영업자에 한함)
– 상환 방법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
* 정부의 서민금융 지원 강화 방안(’15.6.23)에 따라 대출금리가 2015.8.3.(은행의 대출실행 일자 기준) 이후 대출건부터 은행 대출이율이 1.5% p 인하되어 연 6.5∼10.5%로 적용되었습니다.(기 실행된 대출건에 대한 대출금리는 변경되지 않음)

바꿔드림론 자격대상

○ 직업 및 소득확인서류, 신용 정보 조회서 등 내부 심사를 통과한 자

○ 제외 대상
– 고금리 대출 총액이 3,000만 원을 초과하는 분
–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연소득 대비 채무 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는 분)
– 현재 연체 중이신 분, 과거 연체기록보유자, 금융채무불이행자 등
–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 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

○ 신용등급 : 신용등급 6~10등급(연소득 3,000만 원 이하인 분 또는 특수채무자는 신용등급 제한 없음)

○ 연소득
– 급여소득자 등 4,000만 원 이하(부양가족 2인 이상인 경우에는 4,500만 원 이하)
– 자영업자 4,500만 원 이하(사업자등록된 자영업자에 한함)

○ 지원 대상 고금리 채무 : 6개월 이상 정상 상환
– 보증채무, 담보대출, 할부금융, 신용카드 사용액(신용구매, 현금서비스, 리볼빙 등)은 제외
* 상환기간은 신용보증신청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 은행 창구 신청
– 15개 시중은행 전국 지점 대출창구(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수협, 신한, 우리, 전북, 제주, KEB하나, 한국시티, SC 은행)
· 은행 대출 시 해당 은행에서 별도의 대출심사가 이루어집니다. 대출 예정인 은행에서 연체 여부 등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해주시면 바꿔 드림론 신용보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보증 약정 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대출을 실행하지 않으면 무효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자산관리공사 창구 신청

· 한국자산관리공사 본사, 지역본부, 사무소 및 지방자치단체 서민금융 종합상담창구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콜센터(1588-3570)에서 심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상담 후 방문해주시면, 더욱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 인터넷 온라인 신청

· 바꿔드림론 신용보증은 직접 방문하지 않으시더라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에서는 공인인증을 통해 보증신청 및 약정 체결이 이루어지므로, 접수 전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고객님의 서류 우편 송부 시간에 따라 소요시간이 결정됩니다. 콜센터의 안내에 따라 적합한 서류를 등기로 송부해 주시면 더욱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다만, 접수 과정은 콜센터의 안내로 진행되며,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 접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Visited 77 times, 1 visits today)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